목 표

  • HOME
  • 교양교육과정
  • 목 표
본교 교육목표
  • 1. 성숙한 사회인 양성
  • 2. 능력있고 우수한 보건의료인 양성
  • 3.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보건의료인 양성
  • 4.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보건의료인 양성
교양과정 교육목표
  • 1. 인문학적 소양 및 기초 학업능력 증진(H)
  • 2. 글로벌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외국어 능력 개발(U)
  • 3. 사회가 요구하는 문제의 창의적 능력 함양(M)
  • 4. 자아성찰과 계발을 통해 윤리의식을 갖춘 인성 함양(A)
  • 5. 비판적 사고에 기초한 의사소통 능력 함양(N)
교양 핵심역량 정의 표
교양 핵심역량 정의
핵심역량 하위역량 역량 정의
HUMAN Humanistic
인문학적 소양
문학적 소양 인간과 세계에 대한 문학적 서사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역사적 소양 역사와 사회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철학적 소양 삶의 가치, 인간과 세계의 주요현안에 대해 인식하고 주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능력
문화·예술적 소양 문화예술을 이해하고 그 가치와 의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는 능력
Universal
글로벌역량
글로벌 자기효능감 글로벌 사회에서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전달하고 합리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
타문화 수용 자문화중심에서벗어나다양한문화의특수성과보편성을이해하고 포용하는 능력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적절한 수준과 수단을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Multidisciplinary
창의 융합 역량
창의적 능력 문제해결 과정에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긍정적·적극적 태도로 사고를 발휘하는 능력
문제해결 능력 다양한아이디어를도출하고이를구체적현실로구현할수있는능력
융합적 사고능력 구체적 문제 상황에서 다양한 지적 안목을 종합하여 해결 대안을 제시하는 능력
Altruistic
봉사·헌신 역량
공감능력 타인, 사회, 자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민감하게 인지하고 공감할 수 있는 능력
자발적 실천능력 공동체가 소중히 여기는 윤리적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현실에서 실천하는 능력
Networking
소통·협업 역량
의사소통 능력 자신의 주장, 관점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
협업 능력 타인과의 협업 과정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
갈등조정 능력 타인과의 협업 과정에서 다양한 갈등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