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교육과정

이수체계

  • HOME
  • 교양교육과정
  • 이수체계
본교 교육목표
  • 1. 성숙한 사회인 양성
  • 2. 능력있고 우수한 보건의료인 양성
  • 3.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보건의료인 양성
  • 4.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보건의료인 양성
교양과정 교육목표
  • 1. 인문학적 소양 및 기초 학업능력 증진(H)
  • 2. 글로벌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외국어 능력 개발(U)
  • 3. 사회사 요구하는 문제의 창의적 능력 함양(M)
  • 4. 자아성찰과 계발을 통해 윤리의식을 갖춘 인성 함양(A)
  • 5. 비판적 사고에 기초한 의사소통 능력 함양(N)
교양 핵심역량 정의 표
교양과정 세부교육 영역 및 목표
인성 ㅣ 전문성 ㅣ 창의성
우리대학의 건학이념 구현 및 올바른 가치 판단력을 갖춘 성수한 인격체 함양 학문 탐구를 위해 갖추어야 할 기초능력 및 비판적 사고능력, 의사소통능력 함양 교양교육의 본령인 자유학예교육으로서 인간·자연·세계에 대한 통합적 시야 함양
관련 교과목
EU인성영역 기초영역 핵심영역
  • (1) 신입생 적응교육
  • (2) 재학생 진로교육
  • (3) 사회적 체험교육
  • (4) 신체적 체험교육
  • (1) 의사소통교육
  • (2) 정보처리
  • (3) 기초과학교육
  • (1) 문학과 삶
  • (2) 철학과 세계
  • (3) 경제와 사회
  • (4) 과학과 자연
  • (5) 예술과 인간
핵심역량
  • 봉사헌신 역량
  • 인문학적 소양
  • 소통협업 역량
  • 글로벌 역량
  • 인문학적 소양
  • 글로벌 역량
  • 창의융합 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