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교육과정

목 표

  • HOME
  • 교양교육과정
  • 목 표
본교 교육목표
  • 1. 성숙한 사회인 양성
  • 2. 능력있고 우수한 보건의료인 양성
  • 3.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보건의료인 양성
  • 4.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보건의료인 양성
교양과정 교육목표
  • 1. 인문학적 소양 및 기초 학업능력 증진(H)
  • 2. 글로벌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외국어 능력 개발(U)
  • 3. 사회가 요구하는 문제의 창의적 능력 함양(M)
  • 4. 자아성찰과 계발을 통해 윤리의식을 갖춘 인성 함양(A)
  • 5. 비판적 사고에 기초한 의사소통 능력 함양(N)
교양 핵심역량 정의 표
교양 핵심역량 정의
핵심역량 하위역량 역량 정의
HUMAN
핵심역량
Humanity
인문학적 소양
  • - 도덕성 및 윤리의식
  • - 인성 함양
  • - 인문학적 사유
  • - 자아탐구 및 계발
정서적, 도덕적으로 성숙한 인성과 건전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인간과 문화를 이해하고 인간의 숭고한 가치를 고양시킬 수 있는 능력
Universality
글로벌 역량
  • - 외국어 능력
  • - 타문화 수용 및 이해
  • - 글로벌 쟁점 이해
글로벌 현상에 대한 이해와 국제적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외국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능력
Multidisciplinary
창의융합 역량
  • - 문제 발견 능력
  • - 아이디어 발상 능력
  • - 학제간 융복합 능력
문제를 규명하여 해결책을 강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산하고 융합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며 현재의 상황을 혁신할 수 있는 능력
Altruism
봉사헌신 역량
  • - 공동체 의학과 책임감
  • - 생명과 환경 존중
인간사랑 · 생명존중 인성으로 인류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소양
Network
소통창업 역량
  • - 글쓰기 능력
  • - 경청과 이해 능력
  • - 의사표현 능력
  • - 토론과 조정 능력
글이나 말, 행동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 전달하고 타인의 의사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능력